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해운대 빛축제

by annabb 2023. 12. 10.

겨울 불빛 축제는 겨울 시즌에 개최되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축제입니다. 이는 다채로운 국내 대도시에서 개최되며, 빛으로 가득 찬 장식과 다양한 행사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끕니다. 겨울 불빛축제 중 서울랜드 빛축제인 루나파크와 부산 해운대 빛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서울랜드 빛축제 '루나파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빛 축제로, 2023년 12월 31일까지 한 해 동안 개최됩니다.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가 거대한 빛의 공연장으로 새롭게 변신해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펼쳐집니다.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는 서울랜드 내에서 하는 축제로 서울랜드 입장을 위한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서울랜드 주간권 또는 야간권 이용 시 무료로 축제 관람이 가능합니다. 불빛 축제는 1년 내내 이루어지며 20시 30분부터 루나 빛축제가 시작됩니다. 서울랜드의 상징 '지구별'에서는 20시 30분부터 3D맵핑과 음악이 어우러진 루나 빛의 전설 특별공연이  펼쳐집니다. 이것은 서울랜드 35주년 기념으로 하는 축제로 고요한 어둠에서 갑작스러운 굉음과 함께 시공간을 왜곡하는 블랙홀이 형성되고 그 뒤로 우주 빌런이 등장하며 전설의 사나이가 루나파크를 되찾기 위해 펼치는 무대입니다. 특히 6m 크기의 국내 최대규모의 슈퍼미러볼이 등장해 빛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입니다. 루나 레이저 판타지는 21시부터 5분 동안 빨간 풍차에서 열리는 축제로 강렬한 음악과 조명, 오색빛의 레이저가 어우러져 압도적인 빛의 판타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루나레이크에서는 LED일루미네이션이 화려한 빛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로맨틱가든에서는 웨딩을 테마로 한 가제보와 대형 LED 장미꽃이 형형색색 빛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루나힐에서는 화려한 조명을 배경으로 하는 하트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밀키웨이에서는 신나는 EDM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빛 터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달 포토존에서는 공원 곳곳 위치한 보름달 실루엣, 초승달 등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관람객들이 인생샷을 남기기에 충분합니다. 주말 야간에는 다채로운 푸드트럭들이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해운대 빛 축제

해운대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인 해운대 빛 축제는 올해 제10회를 맞이했습니다. '희망, 빛으로 다시 한번'이라는 테마로 해변 미디어 존에서 매혹적이고 혁신적인 미디어 아티스트들과의 특별한 협업으로 진행됩니다. 축제기간은 2023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총 61일간 운영됩니다. 점등시간은 17시 30분부터 24시까지입니다. 장소는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광장, 해운대 시장, 온천길 일원에서 펼쳐지며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말의 해운대는 주차장 찾기가 어렵습니다. 백사장 바로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지만 점심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만차가 됩니다. 조금 거리는 있지만 해리단길에서 가까운 기계공고후문 공영주차장이나 해운대시장 공영주차장, 동백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할 수 있습니다. 빛 축제를 위해 해운대 해수욕장은 조명틀이 모래사장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중앙 광장을 정면에 두고 왼쪽으로는 부산 아쿠아리움, 오른쪽으로는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이 위치해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7시 30분이 되면 다채로운 색감의 조명이 켜지는데 조명 사이 공간으로 들어가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니 평일 시간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해수욕장의 커다란 조명 옆쪽으로는 해운대 알파벳 글자와 동물 모양의 조명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가족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해운대 전역이 모두 축제 중인 가운데 해운대 시장 쪽 길도 예쁜 조명이 펼쳐져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12월 매주 토, 일요일 18시부터 22시까지 해운대 구남로 일원에서 운영됩니다.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트리 꾸미기 등을 만들 수 있고, 유료(1인 5,000원)와 무료 체험으로 진행됩니다. 12월과 1월에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해운대 빛축제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서울랜드 불빛 축제가 열리는 루나파크와 해운대 빛 축제에 방문하셔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멋진 불빛 광경을 보며 함께하면 겨울의 추위도 잊고 설레는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